본문 바로가기


노인의 치매 예방에 컴퓨터를 사용하고, 편지를 쓰고, 수업을 듣거나, 십자말 풀이(crossword puzzle), 게임, 카드  및 공예가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여가 활동과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은 낙천적인 성격을 반영하며, 신경세포의 성장을 자극하고 웰빙을 촉진함으로써 인지적 이점을 부여할 수 있다. 치매(Dementia)는 뇌세포를 잃거나 손상시켰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Crosswords, Crafts Linked to Dementia Prevention: Study

https://www.webmd.com/alzheimers/news/20230717/crosswords-crafts-linked-dementia-prevention-study

?
  • sukie 2023.07.20 20:25
    치매예방 효능을 읽었습니다. 제일 먼저 nyculture beat이 떠올랐습니다. 매일매일 기다려지고 있는 친구, 사랑을 보내고 싶은 친구, 지식을 갖다주는 친구가 컬빗입니다. 많이 읽을수록 치매 방지가 된다고 하는데 매일같이 컬빗이 유익한 읽을거리를 가져다 주어서 치매걱정은 달아납니다. 문화 예술전반에 걸쳐서 읽을 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이 가는줄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종이접기 (오리가미)를 취미로 하고있으니까 이 또한 치매 예방이 됩니다. 따라서 나도 모르게 긍정적 사고를 갖게됩니다. 컬빗이 친한 친구가 된지도 어언 10년이 지났네요.
    From here to Eternity까지도 아름다운 친구로 동행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la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