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YCultureBeat
Theater & Dance
  • '해밀턴(Hamilton)' 줄거리와 노래 가이드 [Broadway]
  • sukie
    Aug 30, 2016
  • Broadway Hit Musical 'Hamilton' story & songs 

    알고 보면 흥미로운 뮤지컬 '해밀턴' 줄거리와 노래


    002.jpg



    Hamilton
    제 1막 Act One

    #출생의 비밀과 혁명시대

    download.jpg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막이 오르면, 알렉산더 카리브해에서 고아로 자라난 해밀턴의 출생을 요약한다(*그러니, 카리브해 네비스에서 혼외관계로 태어나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후 17세에 미국으로 이주한 해밀턴도 이민자인 셈. 그래서 재무장관은 됐지만, 대통령이 되지 못했을까?).("Alexander Hamilton")
    1776년 뉴욕 해밀턴은 아론 버를 만나서 "덜 말하고, 더 웃어라"는 충고를 듣고, 그의 철학에 퇴짜를 놓는다. ("Aaron Burr, Sir") 대신 3인조 혁명군(노예해방주의자 존 로렌스, 프랑스 출신 라파옛 후작, 그리고 재단사 조수 허큘리스 뮬리건)에 가입한다. 해밀턴은 타고난 말 솜씨로 이들을 사로잡는다("My Shot") 이들은 독립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개인의 삶을 내려놓았다. ("The Story of Tonight") 한편, 부유한 스카일러 가문의 세자매(안젤리카, 엘라이자, 페기)가 뉴욕 시내를 거닐면서 혁명의 정신에 들떠 있다. ("The Schuyler Sisters"

    강경 왕당파 사무엘 씨베리가 혁명에 반대하는 연설을 하고, 해밀턴은 그의 연설을 비난하고, 조롱한다.("Farmer Refuted")  조지 3세(*60년간 영국을 집권한 왕으로 정신병에 시달리기도 했다. 영화 '조지왕의 광기(The Madness of King George, 1994)도 있었다. 그의 코믹한 캐릭터에 주목하시라!)가 식민지 주민들에게 그들을 위해 싸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낸다.(조울증에 시달렸던 '미치광이 조지 3세가 식민지를 여자에 비유한 곡이다. ("You'll Be Back")


    King-George1.jpg 
    딱 9분 출연하는 조지 3세 역의 조나단 그로프.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 조지 워싱턴의 부관 되다

    혁명은 진행 중이며 해밀턴, 버와 친구들은 대륙군에 참가한다. 대륙군이 뉴욕에서 후퇴하자 조지 워싱턴 장군은 승전을 위해 지원이 필요함을 깨닫는다. 해밀턴이 군을 통솔하고, 전선에서 싸우고 싶어하지만, 워싱턴은 자신의 부관으로 임명한다. ("Right Hand Man")

    1780년 겨울 필립 스카일러가 주도한 무도회에서 해밀턴은 스카일러의 딸들을 만난다.("A Winter's Ball") 엘라이자는 언니 안젤리카로부터 해밀턴을 소개받은 후 첫눈에 반해 결혼한다. ("Helpless") 한편, 안젤리카도 해밀턴에게 지성적으로 육체적으로 반했지만, 동생 엘라이자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감정을 삼킨다. ("Satisfied") 아론 버가 결혼식장에 찾아와 축하해주면서 해밀턴에게 자신이 영국 장교의 아내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고백한다. 해밀턴은 버에게 행동을 취하라고 충고한다.("The Story of Tonight (반복)") 그러나, 버는  일단 기다리기로 한다.("Wait For It")


    hamilton_public-theater.jpg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 해밀턴 통솔 혁명군의 승리 

    혁명은 계속되고 해밀턴은 워싱턴에게 자신이 통솔권을 갖게해달라고 반복해서 청원한다. 하지만, 워싱턴은 이를 거절하는 대신 찰스 리를 승진시킨다. 이 결정으로 몬마우스 결투는 리가 워싱턴의 명령을 반대한 후퇴작전 때문에 실패로 돌아간다. 워싱턴은 리를 제거하고, 라파엣에게 통솔권을 지워준다. 이에 분노한 리는 워싱턴에게 앙심을 품고 그를 중상하는 소문을 퍼트린다. 해밀턴은 기분이 상했지만, 워싱턴은 그런 말 따위는 무시하라고 명령한다. 

    이에 워싱턴의 참모인 노예해방주의자 로렌스가 리와의 결투를 신청한다. 이로써 해밀턴은 워싱턴의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된다.("Stay Alive") 로렌스는 결투에서 이기고, 리는 부상당한다.("Ten Duel Commandments") 워싱턴은 이 결투에 대해 분노하고, 해밀턴에게는 부인한테 돌아가라고 명령을 내린다.("Meet Me Inside") 해밀턴이 귀향하자 엘라이자는 임신 소식을 알리고, 해밀턴이 자신에게 충분하다고 노래한다. ("That Would Be Enough")


    1280px-US_$2_reverse-high.jpg
    존 트럼불(John Trumbull)dl 1776년 6월 독립선언문을 기초한 건국의 아버지들을 묘사한 회화는 2달러 지폐 뒤에 사용됐다. 

    프랑스 후작 출신인 라파엣은 혁명에서 통솔권이 더 커지면서 프랑스에 미국의 대의명분을 위해 참전하라고 종용한다. 그리고, 우세는 대륙군 편으로 이동한다. 워싱턴과 라파옛(*자식이 없던 워싱턴과 아버지가 일찍 사망했던 라파옛은 부자 사이처럼 친밀했다고.)은 요크타운에서 영국 해군을 차단함으로써 승리할 수 있음을 깨닫지만, 해밀턴이 필요했다. 그때서야 워싱턴은 해밀턴에게 마지못해 통솔권을 지워준다. ("Guns and Ships") 전투 전날 밤 워싱턴은 첫 사령관에 실패한 것을 되살려 해밀턴에게 어느 누구도 자신이 훗날 기억될 것을 통제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History Has Its Eyes on You"

    며칠 동안 결투 끝에 대륙군이 승리의 깃발을 올린다. 영국군은 최후의 전투에서 항복한다. ("Yorktown (The World Turned Upside Down)") 조지 3세는 반항군들에게 어떻게 국민들의 미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통치할 수 있겠냐고 묻는다.("What Comes Next?")

    혁명 후 해밀턴의 아들 필립이 태어나고, 버는 딸을 얻는다.("Dear Theodosia") 해밀턴과 버는 뉴욕으로 돌아와 공부를 끝낸 후 변호사로 일을 시작한다. 버는 해밀턴의 치열한 업무 윤리에 놀라며, 그의 성공에 질투심으로 불타오른다. 1787년 여름 해밀턴은 헌법제정회의에 대표자로 선발된다. 해밀턴은 버가 거절한 후 제임스 매디슨과 존 제이에게 연방주의 지지론을 쓰라고 요청한다. 대통령으로 임명된 조지 워싱턴은 엘라이자의 탄원에도 불구하고 해밀턴을 재무장관에 임명한다.("Non-Stop")
     


    제 2막 Act 2

    # 세기의 라이벌: 해밀턴과 제퍼슨 

    hamilton1499rr-photo-credit-joan-marcus.jpg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1789년 토마스 제퍼슨은 프랑스 대사직에서 귀국한다. 워싱턴은 제퍼슨에게 새 헌법 산하의 국무장관으로 임명하고, 매디슨은 제퍼슨에게 해밀턴의 재정 계획을 중단시키라고 요청한다. 매디슨은 해밀턴의 계획이 연방정부에 지나친 권력을 부여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What'd I Miss?") 제퍼슨과 해밀턴은 내각회의에서 해밀턴의 재정계획의 가치에 대해 논쟁한다. (*미 건국의 아버지들이 라이벌이 된다.  중상주의와 강력한 중앙정부를 주창한 해밀턴과 중농주의와 약한 중앙정부를 주창한 제퍼슨이 논쟁하며 미국의 기초를 다지는 역사수업. 정당정치가 생기게 된 단초이기도.)워싱턴은 해밀턴 편에 서고 국회에서 이길 수 있는 합의안을 고안하라고 지시한다. ("Cabinet Battle #1")


    # 해밀턴 최대의 실수: 외도

    해밀턴이 집에서 일하던 중 엘라이자가 아들 필립이 9살이 된다고 상키시켜준다. 필립은 아빠 해밀턴에게 자신이 작곡한 랩을 들려주어 경탄시킨다. 처제 안젤리카는 해밀턴에게 제퍼슨을 확신시켜 국회가 그의 재정안을 승인하도록 하라고 조언한다. 후에 엘리자와 안젤리카는 해밀턴에게 업스테이트에서 여름 휴가를 함께 보내자고 설득하려하지만, 해밀턴은 뉴욕에 남아 국회에 제출한 재정안을 작성한다.("Take a Break")

    나 홀로 된 해밀턴에게 남편의 학대를 받고 있다는 마리아 레이놀스가 찾아온다. 해밀턴이 그녀를 도와주려 하자 마리아는 그를 유혹하고 혼외정사에 빠져든다. 마리아의 남편 제임스 레이놀즈가 해밀턴을 협박하자, 해밀턴은 그에게 돈을 지불하면서 관계를 지속한다.("Say No To This")


    # 워싱턴 하야, 아담스 당선

    IMG_3244.JPG 뉴욕시뮤지엄의 해밀턴 동상

    해밀턴은 저녁 식사자리에서 제퍼슨과 매디슨에게 자신의 계획을 토론한 끝에 해밀턴의 재정계획을 지원하는 대신 수도를 뉴욕에서 제퍼슨의 고향 버지니아에 가까운(*부농의 아들 제퍼슨은 노예가 많았으며, 노예와 사이에 자식도 낳았다고) 워싱턴 D.C.로 옮기는 1790 합의안에 도달한다. 애런 버는 정부에서 해밀턴의 영향력에 질투하며 자신에게도 유사한 권력이 있기를 소망한다.("The Room Where It Happens") 하지만, 버는 정당을 바꾸고, 엘라이자의 아버지이자 해밀턴의 장인 필립 스카일러 장군을 누르고 상원의원 선거에서 이긴다. 이로써 버와 해밀턴 사이에는 쐐기가 박힌다. ("Schuyler Defeated")

    또 하나의 내각 회의에서 제퍼슨과 해밀턴은 미국이 프랑스의 혁명을 지원하는 것을 두고 논쟁한다.(*제퍼슨은 친불파. 와인광이던 제퍼슨은 프랑스 대사시절  보르도 일대를 투어할 정도였고, 몇년 전 제퍼슨이 소유했었다는 보르도 와인 샤토 라피트 1787 빈티지를 뉴욕의 갑부 윌리엄 코크가 샀는데, 위조로 판명났다. 이를 두고 '억만장자의 식초'라는 책이 나왔고, 브래드 핏과 윌 스미스가 영화제작을 기획 중이라는 소식이 들렸다.) 해밀턴의 조언을 귀담아오던 워싱턴은 해밀턴의 중립 입장을 지지한다. ("Cabinet Battle #2") 회의 후에 버, 제퍼슨, 매디슨은 워싱턴의 지지를 받는 해밀턴을 부러워하며, 해밀턴의 이미지를 망치기로 음모한다.("Washington on Your Side")

    워싱턴은 해밀턴에게 제퍼슨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국무장관직을 사임했으며, 자신은 하야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말에 해밀턴은 충격을 받고, 워싱턴은 해밀턴과 고별 연설문을 작성한다.("One Last Time") 한편, 영국에서는 조지 3세가 워싱턴의 사임 소식과 존 아담스의 대통령 당선 소식을 듣는다. 조지 3세는 미국이 존 아담스(바보스런 인물이므로) 통치 하에 들어간 것에 마냥 즐거워 한다.("I Know Him"


    # 평판 하락, 아내의 용서, 아들의 사망

    download (1).jpg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아담스와 해밀턴은 대판 싸운 후 연방당을 해산한다. ("The Adams Administration") 제퍼슨, 매디슨과 버는 해밀턴이 정부 재산을 횡령하고 반역을 꾀한다는 명목으로 스캔달을 퍼트리려 한다. 그러나, 사실 돈거래는 해밀턴의 정부인 마리아 레이놀스의 남편에게 준 것임을 알게 된다. 해밀턴은 그들에게 자신의 외도를 고백하고, 아무에게 말하지 말아달라고 간청한다. ("We Know"

    여전히 해밀턴은 근심으로 나날을 보내다가 공개적으로 정직하게 글을 써서 과거를 속죄하는 방법을 강구한다. ("Hurricane") 그리고 횡령 소문을 일소하고, 자신의 정치적인 유산을 구제하려고  자신의 외도를 공개적 자백하는 글을 발표하게 된다.(*알렉산더 해밀턴은 뉴욕포스트를 창간했다.) ("The Reynolds Pamphlet") 그러나, 해밀턴의 개인적인 평판은 엉망이 되었다. 절망한 엘리자는 눈물을 흘리면서 편지를 태워버리며 해밀턴이 미래의 역사학자들로부터 상쇄될 수 있는 기회를 파괴하며, 자신을 스토리에서 지워버리며 어떻게 반응했는지 세상이 모르도록 만든다. ("Burn")

    세월이 흘러 해밀턴의 아들 필립은 조지 아버지의 평판을 훼손하고 다니는 조지 이커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뉴저지에서 결투 중("Blow Us All Away") 중상을 입고 실려간다. 해밀턴과 엘리자가 도착하지만 필립은 숨을 거둔다. ("Stay Alive (Reprise)") 필립의 사망 후 해밀턴은 업타운으로 이주하고, 엘리자에게 용서를 구한다. ("It's Quiet Uptown")


    # 숙적 아론 버와의 결투 

    1800년 대통령 선거에서 존 아담스가 당선되고, 제퍼슨과 버가 공동 1위가 된다. 해밀턴은 버가 또 다시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이념을 바꾸는 것에 분개하며, 제퍼슨을 지지한다. 제퍼슨은 하원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된다. ("The Election of 1800") 부통령으로 밀려난 버는 해밀턴에게 편지로 비난하면서 결투를 신청한다.("Your Obedient Servant"). 결투의 날, 동트기 전 엘라이자는 해밀턴에게 침대로 오라고 하지만, 해밀턴은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를 한 후 떠난다. ("Best of Wives and Best of Women")

    버와 해밀턴은 '모든 것이 허용되는' 뉴저지 위호킨으로 건너가 결투를 한다. 해밀턴 아들 필립이 총격으로 숨졌던 장소 인근이었다. 총이 발사된 후 해밀턴은 자신의 죽음, 관계, 유산에 대한 독백을 한다. 그는 하늘을 향해 총을 쏜 후 버의 총격으로 쓰러지고, 곧 숨을 거둔다. 버는 살아남았지만, 알렉산더 해밀턴을 죽인 남자로서만 기억되는, 역사에 악당으로 남아 저주받을 것에 대해 슬퍼한다. ("The World Was Wide Enough")


    # 에필로그: 엘리자의 죽음

    IMG_6244.JPG
    월스트릿 트리니티처치의 공동묘지에 알렉산더 해밀턴, 아내 엘자, 그리고 아들이 묻혀있다. 교회 반대편엔 처제 안젤리카 스카일러의 묘가 있다. 

    워싱턴이 청중에게 자신들이 어떻게 기억될지는 통제할 수 없다고 말한다. 제퍼슨과 매디슨의 각각 정적(해밀턴)의 천재적인 작업을 인정한다. 엘라이자는 남편의 유산을 구제하기 위해 사후 50년간 고아원을 설립하며 살았다고 밝히면서 청중에게 자신이 사라진 후 그들의 스토리를 말하라고 요청한다. 그녀가 죽자 해밀턴은 그녀가 자신을 위해 했던 것처럼 그녀의 유산을 보호하고 배려할 사람들을 그녀에게 보여준다.("Who Lives, Who Dies, Who Tells Your Story")



    Profile
    © NYCultureBeat.com | Big Apple, Small Bites: Across the City

    All rights reserved. Any stories of this site may be used for your personal, non-commercial use. You agree not to modify, reproduce, retransmit, distribute, disseminate, sell, publish, broadcast or circulate any material without the written permission of NYCultureBeat.com.

Comment 0 ...

Use WYSIWYG
Broadway Aug 30, 2016
Broadway Hit Musical 'Hamilton' story & songs 알고 보면 흥미로운 뮤지컬 '해밀턴' 줄거리와 노래 *해밀턴 사운드트랙 <YouTube> Hamilton 제 1막 Act One #출생의 비밀과 혁명시대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막이 오르면, 알렉산더 카리브해에서 ...
121 Broadway Aug 29, 2016
토니상 최우수 뮤지컬상 등 11개 부문 석권 '해밀턴' 싸게 보는 법 블록버스터 뮤지컬 '해밀턴' 10달러 로터리 성공기 Musical Hamilton Photo: Joan Marcus 토니상 16개 부문 후보, 11개 수상, 비평가들의 찬사,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두차례 보았으며...
120 Broadway Jan 07, 2016
Broadway Week 2 for 1 (Sept. 5-18, 2016)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연을 반값에 볼 수 있는 브로드웨이 위크(Broadway Week)가 다가온다. NYC&Company는 9월 5일부터 18일까지 브로드웨이 뮤지컬과 연극 티켓을 50% 할인하는 브로드웨이 위크를 연다. 공연 ...
119 Broadway Aug 07, 2016
희곡작가 줄리아 조 신작 '오버진(Aubergine)' 뉴욕 공연 팀 강, 수진 김, 스티븐 박, 조셉 스티븐 양 등 한국계 배우 대거 출연 Aubergine August 19, 2016 – October 02, 2016 Mainstage Theater 수잔스미스블랙번상 수상 희곡작...
118 Broadway Jun 28, 2015
2016 Broadway in Bryant Park 브로드웨이 뮤지컬 샘플 공연 맛보세요 미드타운 브라이언트파크에서 목요일 점심 때 브로드웨이 뮤지컬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다. Photo: www.bryantpark.org 브로드웨이와 오프 브로드웨이 인기 뮤지컬 하이라이트를 샘플로 ...
Tag
All

구독신청 / Subscription

후원 및 기부금 안내

Most Viewed Top 5 - Theater&Dance
PLUS Career PLUS Career
2017 . 11  
Su Mo Tu We Th Fr S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설원재단 설원재단 정영양자수박물관
Interns Co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