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YCultureBeat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함께 나누는 이민 이야기

  • (33) 무역인 비자(E-1)를 받으려면
  • sukie
    Jan 11, 2018
  •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33>


    무역인 비자(E-1)를 받으려면


    jo1.JPG 


    E–1 (Treaty Visa): 무역인 비자


    E-1 무역인 비자는 미국과 협정조약을 맺은 국가들의 국민에게 주어지는 미이민 비자로 미국과의 무역을 지속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미국과의 수출입 업무를 주로 하는 한국 기업의 경우 고려해 볼 수 비자입니다. 


    E-1 무역인 비자는 E-2 투자비자와 유사한 부분이 많지만 좀 더 제한된 법규을 기반으로 합니다. E-1 무역인 비자와 E-2 투자 비자 모두 미국과 협정조약을 맺은 국가에 주어지며, 동시에 미국내에서 비지니스를 하는 목적을 가집니다. 차이가 있다면 E-2 투자비자는 미국내 투자금과 사업계획서 등을 주로 심사한다면, E-1 무역인 비자는 한국의 회사가 미국과 지속해서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가를 심사합니다. 



    E-1 무역인 비자를 위한 기본 조건들


    1. 신청인은 미국과 협정조약을 맺은 국가의 국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한국은 E-1 무역인 비자를 위한 협정국입니다.

      

    2. 업 오너 혹은 기업 등이 신청가능합니다. 더불어 E-1 무역인 비자 소유인의 핵심 직원(Executive/Supervisory or Essential)도 신청가능합니다. 이때 일반직원(Ordinary skilled or unskilled employee)는 핵심직원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사업체의 경우 한국인이 해당 사업체의 지분을 50% 이상 소유할 때 한국 국적의 회사로 간주됩니다. 참고로, 회사의 국적은 회사가 설립된 국가가 아닌 회사 주주의 국적으로 결정됩니다. 


    3. 한국과 미국 사이 거래가 무역활동이어야 하는데, 이 무역활동의 대상은 상당히 광범위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상품, 서비스, 국제뱅킹, 보험, 교통, 통신, 데이타 프로세싱, 광고, 회계, 디자인, 기술, 컨설팅, 여행 등이 적절한 무역활동으로 간주됩니다. 


    4. E-1 무역인 비자 신청할 시점에 이미 한국과 미국 사이 무역거래가 상당히(substantial) 진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미국내 사업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서라던가 혹은 새로 사업체 설립을 위해 E-1 무역인 비자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민법에는 상당한 수준의 무역거래를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않습니다. 즉, 규모나 횟수 등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초점은 무역거래가 얼마나 지속적으로 이루어졌는지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각 무역거래의 규모나 액수 등 보다는 얼마나 정기적이며 지속적으로 무역 거래가 이루어졌는가를 보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따라서 소규모 업체의 경우에도 지속적인 무역 거래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이 항목을 만족시킬 수도 있습니다.  


    5. 한국과 미국 사이 총 무역 거래 규모가 한국내 사업체의 총 무역 규모에서 50% 이상을 차지해야 합니다. 



    기타 E-1 무역인 비자의 특징


    1. E-1 무역인 비자는 2년간 미국 체류가 가능하며, 제한없이 연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미국내 체류동안 지속적으로 상당규모의 무역활동이 이어져야 만료 전에 연장이 가능합니다.


    2. E-1 무역인 비자 소유자는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를 동반할 수 있고, 배우자는 합법적인 노동이 가능합니다. 가족들의 국적은 E-1 무역인 비자 소유인의 국적과 달라도 됩니다. 


    3. 한국내 미 대사관에서 E-1 무역인 비자를 신청할 경우 미국 이민국의 승인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비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내에서 E-1 무역인 비자로 신분을 변경하거나 해외에서 비자를 신청할 때 위에서 설명드린 조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상당히 방대하고 자세한 서류들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자격요건과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는 주변에 계신 변호인들과 의논하시길 바랍니다. 



    00small-150-IMG_6457-1.jpg 
    조정윤 변호사
    917 993 4917
    JEONGYUNJO@GMAIL.COM

Comment 0 ...

Use WYSIWYG
Jan 11, 2018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33> 무역인 비자(E-1)를 받으려면 E–1 (Treaty Visa): 무역인 비자 E-1 무역인 비자는 미국과 협정조약을 맺은 국가들의 국민에게 주어지는 미이민 비자로 미국과의 무역을 지속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미국과의 수...
47 Dec 11, 2017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32> 미 대리인(a U.S. agent)을 통한 O-1 비자 신청 블록버스터 영화 '타이타닉'(1997)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을 비롯, 가수 저스틴 비버, 하키 선수 웨인 그레츠키 등 캐나다 출신과 스페인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도 한때는 O-1 ...
46 Nov 09, 2017
조정윤 변호사의 이민법 Q&A Q: 시민권자의 약혼자입니다. 약혼자 비자로 입국하려고 하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K-1 visa는 미 시민권자의 약혼자에게만 주어지며, 90일 체류기간 중 반드시 결혼해야 영주권을 받기 위해 위장 ...
45 Oct 23, 2017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212(d)(3) 비이민 비자 웨이버(Waiver) 조항에 대해 미국 이민법 212(a)에는 미국 입국을 금지하는 여러가지 법적 근거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입국금지 요건으로 인해 비이민 비자, 예를 들어 B-1/B-2 방문비자, F-1 학...
44 Sep 28, 2017
조정윤 변호사 이민 칼럼 미국에서 취업 후 영주권을 받으려면... 학생비자 혹은 취업비자 등과 같은 비이민 비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어떻게 하면 영주권자로 미국에 거주할 수 있을지 여부일 것입니다. 많이들 아시는 바대로 영주권은...
Tag
Creative Hongsee

후원 및 기부금 안내

Most Viewed Top 5
PLUS Career PLUS Career
2018 . 1  
Su Mo Tu We Th Fr S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설원재단 설원재단 정영양자수박물관
Interns Co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