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2062 댓글 0
천년의 소리를 만나다
가야금이스트 서라미와 궁중 국악기가 함께하는
2017 한국 전통악기 전시회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인연이라고 합니다. 
악기는 어떤 연주자를 만나느냐에 따라 그 소리가 달라집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2017 한국전통악기 전시회에 오시면
천년의 역사와 숨결을 지니고 있는 한국전통악기와의 인연, 
그 인연을 맺으실 수 있습니다. 

장소: 누리홀_리지필드 한양마트 몰 내 NY RADIO KOREA 공개홀
날짜: 2월22일 수요일 오후 3~8시
전시내용: 한국전통악기, 전통수공예 장신구, 국악기 교재
              특별 초대 작가 박은경씨와 남헌우씨의 작품전

*미국 첫 전시기념으로 맞춤제작되어 예약자에 한하여 판매됨을 알려드립니다. 당일날 전시회장에 오셔서 직접 궁중국악기의 박제준 대표님을 만나보세요 ~  

전통악기전시회-01.jpg

안녕하세요,  가야금연주자 서라미입니다.

2월22일 한국전통악기 전시회를 미국 최초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이 최초가 된 연유는 ... 큰 이익을 볼 수가 없는 기획이면서 악기값이 너무 부담스러워 악기사도, 주관자도 모두 꿈만 꿀뿐 엄두를 낼 수 없었고, 때문에 모두가 꺼려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현재 연주일정도 다 소화할 수 없는 상황에 또 일을 벌리는 거여서 6개월을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년간 그 악기를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보았고, 약속한 금액으로 맞추어준 악기가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대표님의 비지니스 마인드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서 가장 큰 악기사를 운영하고 계신 인간문화재 이수자이신 박성기대표님의 궁중국악기와 함께 협력하여 전통악기전시회를 엽니다. 

이번 전시회로 저도 악기사도 경제적인 이익은 없을 것 입니다. 이유는 현재 궁중국악기의 웹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금액의 약 3/1가격 정도로 제가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서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악기를 판매하는 것이 기획의도가 아닌 한국전통악기들에 관한 소개와 정보, 기술적인 내용들을 직접 악기사 대표와 나눌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미국에 있어서, 해외에 있어서 국악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보니 이중이익을 취하는 분에게 피해를 당하는 일이 이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오셔서 구경하시고, 악기에 설명도 들으시고, 한복장신구도 인터넷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별히 한국화작가 박은경씨의 작품과 조각가 남헌우씨의 장구 EYES가 함께 전시될 예정입니다. 악기 구입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개인 카톡이나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중국악기의 인간문화재 이수자 박성기대표의 인터뷰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282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