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YCultureBeat
FunNY
  • (38) 고!고! 커리!(Go! Go! Curry!)의 돈까스 카레 [NYC Bucket List]
  • sukie
    Jan 05, 2017
  • 예전에는 서울 경양식집에서 돈까스 썰거나 카레라이스 먹는 것이 특별한 일이었다. 일본을 통해 한국에 들어간 돈까스는 오스트리아의 슈니첼(schnitzel), 즉 커틀렛에서 왔으며, 카레는 물론 인도음식이다. 중독성이 강한 돈까스와 카레. 이 두가지 요리를 결합한 돈까스 카레를 정통 일식 스타일로 하는 고고 커리(Go! Go! Curry!)는 싸고, 맛 있으며, 열량도 풍부하다. 



    checkbox50.pngNYC 버킷 리스트 <38> Go! Go! Curry!


    타임스퀘어 & 브로드웨이 극장가 

    Times Square & Theater District 50 


    38. 고! 고! 커리!의 돈까스 카레(Katsu Curry)



    2.JPG


    야구스타 히데키 마츠이 고향 카나자와 식 돈까스 카레 


    Go! Go! Curry(55 Curry) 


    뉴저지행 버스역 포트오소리티와 신 뉴욕타임스에서 남쪽으로 2블럭 내려가면, 가먼트 디스트릭트 38스트릿에 노란간판이 보인다. 예전에 고! 고! 커리는 온통 양키즈 히데키 마츠이(Hideki Matsui)의 기사로 도배되어 있었다. 또, 은퇴한 양키즈의 히데키 마츠이가 홈런이라도 터트리면, 무료 토핑도 주는 등 법썩을 떨기도 했다. 


    히데키 마츠이 마케팅의 배경에는 마츠이가 일본 명물 카레 카나자와(金沢市) 출신이기 때문. 카나자와 카레라이스는 밥을 짙은 밤색의 걸쭉한 카레소스로 완전히 덮으며, 스테인레스 스틸 그릇에 포크와 함께 서브하고, 채썰은 양배추를 곁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카나자와 카레 소스엔 돈까스용 우스터 소스(Worcester sauce)가 들어가 있다.

     

    1.jpg

    스테인레스 스틸 그릇에 돈까스가 밥을 완전히 덮고, 걸죽한 밤색 카레 소스를 뿌려 채썬 양배추와 먹는 카나자와 스타일 돈까스 카레.


    고!고! 커리가 '고고장'(나이트 클럽)이나, 'Go, Go, Yankees!'에서 나왔다고 추측했던 것은 착각이었다. 양키즈의 일본 선수 히데키 마츠이의 백넘버 55에서 따온 것. 일본어로 5는 '고', 그의 등번호가 55이니, 고고. 고고 커리의 레시피도 55개의 과정을 거쳐서 55분간 끓여 55분간 숙성시켜 제공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그다지 신뢰가 가지는 않는 대목이다. 메뉴도 홈런(Home Run), 그랜드 슬램(Grand Slam), 월드 챔피온(World Champion)을 내놓았다. 5일, 15일, 25일엔 토핑 보너스가 있다.



    3.JPG

    셀프 서비스라 팁도 절약하고, 물은 정수기에서 따라 먹을 수 있다. 빠르고, 맛있고, 저렴하다.


    히데키 마츠이는 2003년부터 2009년까지 뉴욕 양키스에서 뛰면서 2009년 월드 시리즈 우승에 수훈을 세우면서 MVP에 선정됐다. 강타수 마츠이의 별명이 일본의 킹콩 '고질라'.


    카나자와식 카레돈까스는 썰어서 나오므로 경양식처럼 칼질할 필요가 없다. 밥이 나온다고, 일본식당이라고 숟가락과 젓가락을 주는 것도 아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포크로 먹어야 한다. 피클을 주문하지 않을 경우 양배추를 카레 소스에 버무리면, 반찬이 된다. 카레 소스를 별도로 판매한다. 냉장고에 두고 밥에 비벼먹어도 좋다.



    5.jpg

    돈까스, 치킨 가스, 새우튀김, 삶은 계란, 소시지 2개가 나오는 그랜드 슬램($12.50)은 테이크아웃해서 둘이 나누어 먹기에도 충분했다.


    고고 커리는 일본에만 75개 지점이 있으며, 브라질, 홍콩, 인도네시아, 미국에도 진출했다. 

    자그마하고, 허름한 뉴욕의 본점 고고 커리(GO GO CURRY USA., INC, 273 W. 38th St.)는 지금 월드트레이드센터(World Trade Center Stadium, 12 John St.), 워싱턴스퀘어파크(Washington Square Park Stadium, 231 Thompson St ), 첼시(Chelsea Stadium, 144 W. 19th St.)까지 지점을 넓혀갔다. 뉴욕의 각 지점에 스태디움이라는 명칭을 쓰는 것도 히데키 마츠이에 대한 열정이 넘쳐서이다. 고고 커리 대표의 꿈은 세계 55개국에 555개의 지점을 내는 것이라고. http://www.gogocurryusa-ny.com



    50-gogo-curry-1.jpg

    GO! GO! CURRY! 

    Times Square(273 West 38th St.)

    http://www.gogocurryusa-ny.com



    miss Korea BBQ

    Profile
    © NYCultureBeat.com | Big Apple, Small Bites: Across the City

    All rights reserved. Any stories of this site may be used for your personal, non-commercial use. You agree not to modify, reproduce, retransmit, distribute, disseminate, sell, publish, broadcast or circulate any material without the written permission of NYCultureBeat.com.

Comment 0 ...

Use WYSIWYG
57 NYC Bucket List Aug 23, 2017
마돈나가 즐겨 쓰는 목욕 소금(bath salt) 록 민트(Rock Mint)! 맨해튼 록펠러센터 주변은 부산하다. 컴캐스트(구 GE) 빌딩을 중심으로 미드타운 직장인들과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거리. 49스트릿 뉴욕 기념품 숍, NBC-TV 기프트 숍, 컵케이크의 대명사가 된 ‘...
56 NYC Bucket List Aug 08, 2017
스타 셰프들이 레스토랑을 라스베가스, 듀바이까지 확장하면서 돈 세기에 바빠지는 것이 요즘 추세다. 이런 트렌드에 주방을 지키며, 한결같은 손맛으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것을 즐거움으로 아는 셰프들은 멸종상태인가? 아니다. 미드타운 47스트릿 2층에 숨어 있...
55 NYC Bucket List Aug 02, 2017
뉴욕을 현대미술의 메카로 만드는 뮤지엄, MoMA(Museum of Modern Art)는 금요일 오후 4시-8시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피카소 작 '아비뇽의 여인들', 모네의 '수련', 잭슨 폴락의 액션 페인팅까지 미술의 어제와 오늘, 근대와 현대미술을...
54 NYC Bucket List Jul 22, 2017
엘리자베스 테일러, 소피아 로렌, 마돈나, 믹 재거, 데이빗 보위... 유명인사들이 즐겨 찾았던 미드타운 프랑스 식당 '라 그레누이'는 파리 하늘 아래에 있을 법한 로맨틱한 레스토랑이다. 꽃향기 가득, 아늑한 인테리어가 도심에서 찌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우아한 식...
53 NYC Bucket List Jun 25, 2017
뉴욕 빌딩숲에서 특히 록펠러 센터를 거닐면 눈이 즐겁다. 빌딩마다 브로치처럼 장식된 디테일에서 아르데코의 에센스, 그 미학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NYC 버킷 리스트 <53> 록펠러센터 아르데코(Art Deco) 록펠러센터 인근 Rockefeller Center 30 ...
Tag
All

구독신청 / Subscription

후원 및 기부금 안내

PLUS Career PLUS Career
2017 . 10  
Su Mo Tu We Th Fr S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설원재단 정영양자수박물관 설원재단
Interns Co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