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1.jpg

산타로 분장한 젊은 커플이 유니온스퀘어의 할러데이 마켓에서 쇼핑을 즐기고 있다. 


'One Stop' Holiday Shopping 2016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할러데이 시즌.

유니온스퀘어, 브라이언트파크, 그랜드센트럴, 컬럼버스서클에서 할러데이 마켓이 열리고 있다. 

백화점의 획일적인 브랜드보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선물용품들이 즐비한, 원스탑 선물 쇼핑, 할러데이 마켓으로 안내한다. 



Union Square Holiday Market

11월 17일-12월 24일Broadway@14th St. 


holi-market-us.jpg



월-수-금-토요일에 그린마켓이 열리는 유니온스퀘어 남쪽엔 뉴욕 최대의 할러데이 마켓이 선다. 무려 150여개의  선물용품과 먹거리 벤더들이 들어서 있는 최대 규모의 할러데이 마켓.


수제 가죽제품,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한 백, 액세서리, 쥬얼리, 가죽장갑, 모자, 티벳산 공예품 등 무궁무진한 선물용품이 판매된다. 독일산 쿠키나 핫 애플 사이다, 카푸치노 등 먹거리도 구비하고 있다.



us.JPG


#Stop4Shop=월•수•금•토요일 낮엔 그린마켓 쇼핑도 겸할 수 있어서 금상첨화. 남쪽 홀푸드 옆 신발 할인백화점 DSW 쇼핑도 겸하면 1석3조.


*미 No. 1 장터 유니온스퀘어 그린마켓 가이드

*주말 가이드: 브루클린 올레, 매디슨스퀘어 먹거리, 구겐하임 콤보...

*지성파 뉴요커들의 헌책방 스트랜드 



Bryant Park Holiday Shops

10월 29일-2017년 1월 5일@6th Ave.&42nd St. http://wintervillage.org


207.JPG  


뉴욕에서 가장 일찍 열고, 가장 늦게 닫는 할러데이 마켓은 미드타운 공립도서관 뒤의 브라이언트파크에 있다. 

아무래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닿는 타임스퀘어 인근이기 때문인듯. 125여개의 부티크가 쇼핑객을 맞는 중이다. 프라이드 피클 전문 '피클 미 피트'과 롱아일랜드 사우스 햄턴의 베이커리 테이츠 베이커리 숍도 등장했다. 



215.JPG


#Stop4See=브라이언파크의 스케이트링크 ‘윈터 빌리지’에서 무료 스케이팅을 즐기거나 구경하고, 건너편 일본 서점 기노꾸니아(6th Ave. bet. 40-41st St.) 지하에서 일본 문구류와 소품 쇼핑도 겸할 수 있다.



Grand Central Holiday Fair

11월 14일-12월 24일@밴더빌트 홀(Vanderbilt Hall) 42nd St.&Park Ave. 


004gc.JPG 


보자르 양식의 아름다운 기차역 그랜드센트럴 내 밴더빌트홀의 할러데이 페어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쇼핑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지난해보다 절반으로 마켓 사이즈가 줄었다. 



camera-2014-11-25 369.JPG


#Stop4Eat=그랜드센트럴역 내 마켓(Market)에선 뉴욕의 톱 치즈숍으로 꼽히는 ‘머레이즈’가 있다. 지하의 푸드 코트엔 마그놀리아베이커리, 치즈케이크로 이름난 ‘주니어즈’, 그리고 셰이크 섁이 자리해 있다. 오이스터 바에서 와인(샤블리) 한 잔과 생굴과 생조개로 할러데이 시즌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을 듯. 


*그랜드센트럴의 비밀 5가지

*치네치타 <3>폴링 인 러브

*’섹스&더 시티’와 마그놀리아 컵케이크

*오이스터바를 사랑하는 7가지 이유 



Columbus Circle Holiday Market

11월 29일-12월 24일@59th St.&Central Park South & West


005cc.jpg 


타임워너빌딩 인근 컬럼버스 서클에 열리는 할러데이 마켓. 유니온스퀘어 마켓과 자매 마켓이다. 핸드메이드 쥬얼리와 액세서리, 실크로 제작한 와인 커버, 핸드백, 액세서리, 털모자 등 벤더들이 선물용품이 나온다. www.urbanspacenyc.com/Columbus-circle-holiday-market



02.jpg 


#Stop4Art,Eat&Sfop =목요일 오후 6시 이후엔 컬럼버스서클의 아트앤디자인뮤지엄의 전시를 무료로 보고, 뮤지엄 6층의 전망좋은 카페 로버트(Robert) 에서 근사한 식사를 곁들이고, 1층의 뮤지엄 숍에서 쇼핑까지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아이스크립숍 그롬(Grom)과 바게트가 맛있는 베이커리 '메종 카이저(Maison Kayser) 추천. 


*Best of NY: 전망좋은 레스토랑



mk-gift-card-ad.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