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YCultureBeat
FunNY
  • (46) 타임스퀘어에 '걸리버의 문(Gulliver's Gate)' [NYC Bucket List]
  • sukie
    Apr 15, 2017
  • 열려라, 참깨! Open, sesame!

    '세계의 교차로' 타임스퀘어에 걸리버의 문(Gulliver's Gate)이 열렸다. 하루 50개국을 미니어처로 여행할 수 있는 소인국으로의 여정. 



    checkbox50.pngNYC 버킷 리스트 <46> 걸리버 게이트 Gulliver's Gate


    타임스퀘어 & 브로드웨이 극장가 

    Times Square & Theater District 50 


    46. 하루 50개국 미니어처 여행, 걸리버 게이트 


    511.JPG

    원 월드트레이드센터, 오큘러스, 뉴욕증권거래소와 브루클린 브리지가 있는 뉴욕 항구 풍경을 보는 어린이들.



    뉴욕, 파리, 이스라엘, 이집트... 세계 50개국 미니어처 여행

    타임스퀘어에 '걸리버의 문(Gulliver's Gate)' 열렸다


    조나단 스위프트(Jonathan Swift)의 여행소설 '걸리버 여행기(Gulliver's Travels, 1726)'에 등장하는 소인국(릴리퍼트, Lilliput)같은 미니어처 세계가 펼쳐진다. 타임스퀘어 44스트릿(구 뉴욕타임스빌딩 2층)에 자리한 '걸리버 게이트'는 4만9천 스퀘어피트 전시 공간에 뉴욕을 비롯 파리, 런던, 로마, 베니스, 상하이, 예루살렘, 메카, 인도, 러시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300여개의 미니어처가 세계 50개국으로 초대한다.



    491.JPG

    프리뷰에서 직원들이 허드슨강에 사람을 띄우고,  웨스트사이드 피라미드 콘도 (VIA 57 West)에 나무를 심고 있다. 


    전시 공간 도입부에 자유의 여신상을 비롯, 뉴욕 섹션엔 타임스퀘어, 브루클린브리지, 그랜드센트럴터미널,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크라이슬러빌딩, 월드트레이드센터, 9/11 메모리얼, 하이라인, 구겐하임뮤지엄, 휘트니뮤지엄의 미니 모형에 자동차와 사람들이 시간 속에 냉동되어 있다. 관찰력이 풍부한 이들은 브루클린 브리지를 오르는 스파이더맨과 크라이슬러 빌딩의 배트맨, 하이라인 스탠다드 호텔 객실 속 사람들도 캐치할 수 있다.


    378.JPG

    파리의 에펠탑, 개선문...


    370.JPG

    런던 아이(회전차), 타워 브리지, 장 누벨 설계 거킨 빌딩


    349.JPG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과 비치


    뉴잉글랜드 메인주에서 코네티컷까지 동북부 시골 섹션, 산마르코 성당과 콜롯세움, 두오모, 피사의 사탑이 있는 이탈리아 섹션, 에펠탑과 개선문 앞 키스하는 연인들이 있는 파리 풍경, 빅벤과 런던 아이(회전차), 타워브리지, 그리고 비틀즈가 건너는 애비로드가 있는 런던, 눈 덮힌 겨울 왕국 러시아, 인도의 타지마할과 중국 만리장성, 상하이의 고층빌딩, 남미로 넘어가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중동 섹션에는 화려한 메카와 신도들, 예루살렘의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까지 한번의 방문으로 50개국을 주마간산 눈요기 여행, 온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전시회다. 



    399.JPG

    상하이의 고층건물. 상하이 타워, 월드파이낸셜센터, 진마오 타워...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421.JPG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메카의 카바 모스크(사원)


    447.JPG

    산티아고 칼라트라바 설계 에루살렘의 코드 브리지와 다니엘 립스킨드의 '피라미드 타워'.


    독일 함부르크의 '미니어처 원더랜드(Miniatur Wunderland)에서 영감을 받은 '걸리버스 게이트'는 2014년 시작됐다. 세계 10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1:87의 비율로 미니어처를 제작했다. 제작팀은 대부분 컴퓨터로 미니어처 빌딩들을 만들었으며,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로 부속을 만들었다. 세계 관광명소 건축물부터 1만개의 미니 자동차와 1000개의 기차, 그리고 각기 독특한 의상과 제스처의 사람들까지 제작비가 무려 4천만 달러에 이르는 프로젝트.  


    534.JPG

    휘트니뮤지엄과 하이라인


    391.JPG

    눈쌓인 러시아의 숲 속 흑곰 패밀리가 연주하고 있다. 옆으로는 얼음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등장한다.


    4월 6일부터 프리뷰가 시작되어 5월 9일 공식 오픈하기 전까지 할인 티켓으로 아직도 작업 중인 아티스트들을 볼 수 있다. 그야말로 '걸리버 여행기'의 한 장면같아 극적이다. 곳곳에 자리한 스위치를 누르면, 빌딩의 조명이 켜지거나, 노래가 흐르고, 강물이 흐른다. 메카의 사원에서는 신도들이 돌아가기도 한다. 사람들의 포즈가 유머러스하다. 



    457.JPG

    현재 제작중인 섹션. 아마도 아프리카?


    세계 명소의 미니어처 버전을 통해 도시의 문화유산과 건축, 조경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깨닫게 된다. 최근 건축가들이 거대한 조각같은 빌딩 설계로 주목받는 것도 길이길이 이름을 남기기 때문이 아닐까?

      

    또한, 비행기에서 내려다본 조감도같은 이 미니어처 세계는 우리로 하여금 인간의 유한한 삶에 대해 자각하게 만든다. 하늘의 앵글로 본 미미한 풍경 속에서 우리 인간은 매일매일 희로애락에 버거워하고 있지 않나? 


    464.JPG


    마지막으로 관람객은 360도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는 128 DSLR 카메라를 비롯, 코브라 3D 스캐너가 설치된 룸에서 자신의 미니어처 버전 사진을 촬영하고 프린트를 가져갈 수 있다($44). 매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오픈(최후 입장 오후 8시 30분). 


    티켓: *4/4-5/8  나이 무관하게 모두 $25

    *5/8 이후 성인(13-64세): $36(현장 구매) $31(온라인 구매)/ 어린이(3-12세), 노인(65세 이상): $27(현장), $22(온라인)



    525.JPG

    Gulliver's Gate

    216 West 44th St. (Bet. Broadway & 8th Ave.)

    https://gulliversgate.com



    delfina.jpg *경이로운 레고 조각 'The Art of the Bricks'@타임스퀘어 디스커버리

    *진시황제 병마용 뉴욕 전시@타임스퀘어 디스커버리



    miss Korea BBQ

    Profile
    © NYCultureBeat.com | Big Apple, Small Bites: Across the City

    All rights reserved. Any stories of this site may be used for your personal, non-commercial use. You agree not to modify, reproduce, retransmit, distribute, disseminate, sell, publish, broadcast or circulate any material without the written permission of NYCultureBeat.com.

Comment 0 ...

Use WYSIWYG
NYC Bucket List Apr 15, 2017
열려라, 참깨! Open, sesame! '세계의 교차로' 타임스퀘어에 걸리버의 문(Gulliver's Gate)이 열렸다. 하루 50개국을 미니어처로 여행할 수 있는 소인국으로의 여정. NYC 버킷 리스트 <46> 걸리버 게이트 Gulliver's Gate 타임스퀘어 & 브로드웨이 극...
45 NYC Bucket List Mar 21, 2017
타임스퀘어의 타운 홀(Town Hall)은 미국의 여성 투표권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 건물의 설계는 맥킴, 미드 & 화이트가 맡았다. 정치 미팅에서 콘서트홀로 변신한 후 라흐마니노프, 아이작 스턴, 존 케이지, 빌리 할리데이, 휘트니 휴스턴이 이 무대에 올랐다. 음향...
44 NYC Bucket List Mar 11, 2017
한식당 최초로 미슐랭 별을 따온 단지(Danji)에선 꼭 불고기 슬라이더를 맛보아야 한다. 부드러운 미니 번 속에 감칠맛있는 쇠불고기, 매콤한 파채와 새콤한 오이무침이 올라간 미니 버거는 삼위일체의 맛이다. NYC 버킷 리스트 <44> 단지 Danji 타임스퀘어 &a...
43 NYC Bucket List Mar 04, 2017
매년 3월 초 '세계 현대미술의 메카'에서 열리는 뉴욕 최대의 미술 시장, 아모리쇼(The Armory Show)는 근현대, 20-21세기 작가들을 소개하는 축제다. 허드슨강 피어 92&94에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파워 갤러리 200여곳이 참가해 미술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아트 ...
42 NYC Bucket List Feb 07, 2017
우리는 산과 바다에서 나는 재료로 차린 맛난 음식을 '산해진미(山海珍味)'라고 한다. 미국 식당에서 서프 앤 터프(Surf & Turf), 즉 '파도와 잔디'는 해산물과 고기의 콤보 디쉬를 칭한다. 필레미뇽 스테이크도 먹고, 랍스터도 먹고. 극장가 팜 레스토랑(Palm Resta...
Tag
All

구독신청 / Subscription

후원 및 기부금 안내

PLUS Career PLUS Career PLUS Career
2017 . 10  
Su Mo Tu We Th Fr S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설원재단 정영양자수박물관 설원재단
Interns Corner